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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광고의 특징

지상파라 불리는 TV매체는불특정 다수에 대한 광고 커버리지가 가장 넓은 매체이며 시각, 청각에 모두 노출되므로 광고 침투력이 강해 광고효과의 속도가 강력한 매체입니다. CPM(Cost Per Million)대비 광고비가 저렴하지만 노출 시간이 짧아 지속적 효과를 위해서는 대규모의 광고비용이 필요합니다. 불특정 다수를 위한 최고의 광고 매체입니다

방송사 KBS, MBC, SBS, 교육 및 종교방송, 그 외 지방방송국, 라디오방송국
광고시간 15초, 20초, 30초
청약기간 정기물 기준 3개월(광고주에 따라 Flexible)
판매방식 정기물, Upfront, Preemption, Spot 등
특기사항 벤쳐(혁신형중소기업), 이노비즈 기업 등은 방송광고요금 할인


광고판매방식

Upfront 16개월 이상 장기물로 광고패키지를 판매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가 안정적으로 거래하는 판매방식
정기물 1Upfront 잔여물량을 통상 월 단위로 판매하는 방식 (1~5개월)
임시물 정기물 판매이후 잔여물량에 대해 일반적으로 단 건에서 1개월 이하로 월중에 판매하는 방식
Preemption 사전에 지정한 특정 프로그램과 SB를 대상으로 보다 높은 요금을 제시하는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제도
통상 1개월 단위이며 시청률은 기준요금 대비 80% 이상(5% 단위, 상한폭 없음)
CM순서 지정판매 광고주가 CM지정료를 추가로 부담하여 청약 프로그램의 CM위치를 지정하는 제도
지정료는 기준요금 대비 10% 이상(5% 단위, 상한폭 없음)



TV 광고 진행 프로세스